본문 바로가기
캠핑(camping) & 낚시(fishing)

홍천 모곡밤벌유원지 - 노지캠핑의 매너, 클린캠핑

by 인천ll맨날초보 2021. 7. 1.
728x90

6. 26. 토요일 1박 노지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최근 무분별하고 양심없는 차박캠퍼들로 많은 노지들이 막혔습니다.

무계획으로 갑자기 캠핑가는 타입이라 요즘 캠핑장 예약도 너무 어렵고~

자주가던 곳도 막혀서 한동안 캠핑을 못나갔습니다.

 

마침 주말에 비 예보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없겠지 하고~

선착순에 1만원 정도의 물품만 구매하면 들어갈 수 있는 보리울캠핑장으로 나가봤습니다.

 

인천에서 6시30분에 출발하여.... 9시30분에 도착했지만 이미 만석!!! ㅠㅠ

어쩔 수 없이 그 옆에 모곡밤벌유원지 노지에 겨우겨우 자리잡고 1박을 했습니다.

아주 난민촌이였지요. 어마어마한 차들, 사람들의 시끌벅쩍함, 차량도 못나가게 아무데나 텐트치는분들... 아무튼!

 

많은 비는 아니였지만 토요일 오후까지 비가 왔습니다. 텐트에 빗방울 소리~ 너무 좋네요! 우중캠핑의 매력!

 

잠시 비가 그친 오후에 살짝 드론을 날려봤습니다! 

 

아주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은 했지만 하늘에서 보니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들 모여 계십니다.

드론은 토요일에 찍은거고... 일요일에는 더 많이들 계셨습니다. 대단~~ ㅎㅎ

 

일요일 SBS 8뉴스에 제가 방문했던 그날 이곳이 뉴스에 나왔네요! ㅎㅎ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370636&plink=ORI&cooper=NAVER 

뉴스 보다보니 저도 나왔네요 ㅎㅎ 빨간 동그라미 입니다.

 

마을 앞 강가 내려가는 길목앞에 어마어마한 쓰레기 더미들이 보입니다. 종량제봉투는 거의 안보이고....

그걸 보는순간 여기도 곧 막히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노지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이동식 화장식을 챙겨가서 노상방뇨 안했구요 ㅎㅎ

 

다음날 캠핑중 발생한 쓰레기는 재활용 따로 모으고, 동네 종량제 봉투를 챙겨서 일반쓰레기는 따로 담았으며, 설걷이 등 발생한 오수도 버리지 않았습니다. 최소 이정도는 해야 노지캠핑에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철수할때는 당연히 집으로 꼭 챙겨가야하고~

철수 직전에는 주변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혹시나 남긴 흔적이 없는지 둘러보고, 내 쓰레기가 아니더라도 조금은 치워야합니다. 모두 클린캠핑을 해서 다같이 좋은 곳들을 오래 공유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날 해먹은 저녁 메뉴(감바스 알 아히요) 만드는 짧은영상 하나 올립니다.

https://youtu.be/cCzJASfp_-4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