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camping) & 낚시(fishing)

거제 욕지도 볼락낚시 조행기(스압)

by 인천ll맨날초보 2023. 3. 6.
728x90

3.2. ~ 3.4. 목금토 2박3일 욕지도를 다녀왔습니다. 캠핑 아닌 여행으로는 가장 멀리 다녀왔네요.

욕지도에 자주 출조하는 낚시고수 한명과 같이 갔습니다.

 

인천에서 새벽 12시30분에 떠나 수원에서 일행과 합류하고, 삼덕항에서 6시 40분 욕지도행 배를 탔습니다.

약 1시간 가량을 달려 욕지도에 도착하니 아침이 밝았습니다. 

숙소 들어가기 전에 포인트 탐사 겸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혹시 낮에도 볼락이 나오는지 몇번 던져봅니다.

 

덕동에서 아침 볼락 탐사~ 얼마되지않아 동행한 고수는 킵사이즈 볼락을 건져냅니다!

저도 열심히 캐스팅을 했지만 첫수는 군소! 아으~ 징그러워!!!

해가 떠서 많이 잡지 못해 방생하고 다른곳으로 이동합니다.

 

통단해변으로 이동해서 탐사 중 역시 고수는 꽤나 싸이즈 좋은 볼락을 잡았습니다!!! 요놈은 점심으로 결정!

열심히 가르쳐주는데로 따라해봤지만.... 저의 두번째 고기는... 쏨뱅이;;;;

 

대송마을쪽으로 이동하여 학꽁치를 노려봅니다! 근데 바람이 갑자기 많이 불어 상당히 낚시하기 어려웠습니다.

크릴 미끼 사용하여 저는 3마리! 나머지는 고수분께서~~~ 학꽁치 잡다보니 어느세 점심시간이 훌쩍 지났네요.

 

숙소에서 고수의 손길로 학꽁치를 손질하고~ 회를 뜹니다. 

처음 먹어보는 학꽁치! 쫀뜩쫀득합니다~~~~ 회알못인 저는 초밥으로 먹으니 더욱 더 맛있네요.

볼락 1마리는 양이 얼마 안되네요 ㅎㅎ 탱글탱글하고 달콤합니다~

 

잠시 쉬고 저녁 볼락 낚시를 갑니다~

낮에 봐뒀던 포인트로 가서 집어등을 밝히고 낚시 시작!

역시 고수는 킵사이즈 볼락을~~~ 저는 처음으로 아주 작고 귀여운 첫 볼락을 만났습니다 ㅎㅎ

저도 그후에 킵사이즈 볼락을 몇마리 잡았는데 낚시에 집중해서 더이상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몇마리 잡다가 포인트 이동~!

 

다른 포인트 갯바위로 가서 2차전 시작!

앗! 근데 이번 입질을 예사롭지 않습니다!

토독(입질)~ 찌이이이익(드렉)~~~~~ 탈탈탈탈(손맛)~~~~~~~ 우왘(환호)~~~~~!!! ㅋㅋ

대략 22cm 정도되는 튼실한 볼락을 드디어 잡았네요!!!

저번 포인트는 갈색볼락이~ 이번 포인트는 청색볼락이 나옵니다.

 

자정이 다가오자 바람이 심하게 터져서 철수! 

기상상황이 별로라 많이 잡지는 못했지만 첫날밤 조과는 사이즈 좋은것 추려서 요정도~ 열댓마리!

 

따뜻한 남쪽나라는 벌써 봄입니다. 매화꽃이 활짝 폈네요~ 늦은 아침에 눈떠보니 숙소 앞 풍경이 예술~

예쁜 고양이도 반겨주고 ㅎㅎ

 

아침 겸 점심 먹을 겸 욕지도 관광을 하러 나갑니다~

현지 맛집이라는 한양식당에 가서 짬뽕 한그릇 했습니다.

국물맛은 일반짬뽕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약간 담백합니다. 신선한 해물(쭈구미, 굴, 새우)이 푸짐하고~

건강하게 맛있는 맛이네요. 한그릇 완뽕하고 소화시키러 나갔습니다.

골목길에 있는 벽화 ㅎㅎ 고능어냐? 참치냐?

길지 않은 출렁다리를 구경하고 탁 트인 바라를 보며 힐링했습니다!

짧게 트레킹도 하고 숙소로 돌아와 낮잠 한숨 자고~ 둘째날 밤낚시를 준비합니다.

 

둘째날 조과! 역시 기상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ㅠㅠ 저는 얼마 못잡고 고수가 열댓마리~

그래도 고수는 조과에 만족 못하네요~ 아주 적게 잡힌편이라는데~ 

 

자정 넘겨서 마무리 하고 숙소로 돌아봐 마지막 만찬을 준비합니다.

살림통에서 대충 집히는 대로 10마리만 꺼내서 손질~

원래는 회, 물회, 지리탕 등등 지지고볶고 하려했지만.... 전투낚시에 너무 몸이 힘들어서 그냥 회만 대충 먹었습니다.

크아~~~ 드디어 볼락회를 먹어보는구나~!!! 손맛과 입맛 모두 즐거운 볼락낚시였습니다.

 

토욜 정오 전 욕지도 출발~~~ 토요일 날씨가.... 엄청 좋습니다. 바람 1도 없고 ㅠㅠ

고수 왈 : "공교롭게 꼭 낚시 철수하는날 날씨 좋은것은 항상 진리" ㅎㅎㅎ

 

언제 또 올 수 있을까~~~? 멀긴 멀다!!! 즐거운 욕지도 조행기 마칩니다!

 

 

 

 

초보의 저가 장비지만 사용한 채비 올려봅니다.

 

로드 : 시마노 19소아레BB S76UL-T

릴 : 시마노 22소아레BB C2000SSPG

합사 : 아미고 자바 라이트 4합자 0.3호

쇼크리더 : 1호

지그헤드 : 1g, 1.5g, 2g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