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제품 리뷰

더뉴아이오닉5 구매기 (feat. 대용량파워뱅크 구입)

by 인천ll맨날초보 2024. 6. 8.
728x90

더뉴카니발 9인승으로 캠핑을 잘 즐기던 중... 어느 날 견인고리 장착하고, 캠프렛 텐트트레일러를 끌고 다니다가 어느 순간 400급 카라반까지 기변 하게 되었습니다.
신차 출고한 지 6년이 아직 안되었고 철저한 관리로 아직 말썽 한번 안 부리고 잘 타고 있었는데! 갑자기 자동차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캠핑장비 끝판왕이었던 카니발을~

얼리어덥터 기질이 있던 저에게 전기차는 충분한 구매욕을 불러일으켰지만 각종 매체에서 전기차 관련 이슈들에 구매를 망설이고 있던 와중에 페이스 리프트된 아이오닉5 출시를 알게 되었고, 견적이나 받아보고 고민해 보지 했는데~~

5.20일 딜러와 미팅! 4륜 모델 원하는데 4륜은 국가보조금 미확정, 2륜은 절찬리 판매중. 다음 주 중 보조금 책정됨.

5.28. 4륜 19인치 모델 보조금 확정! 통보받자마자 AWD 19인치, 디지털사이드미러 뺀 풀옵션 계약!

5.30. 차량출고?! 잉? 인기가 없나? 출고 속도가 ㅎㄷㄷ

주말이 끼어 딜러가 탁송받고, 신차패키지(레인보우 IS100 선팅, 코일매트, ppf보호필름, 유리막코팅) 하고

6.5. 차량 인수! 공교롭게 이날은 저의 생일입니다. 생일날 나를 위한 큰 선물을 지른 격 ㅎㅎ


딜러분께서 검수도 완벽히 해주셨고, 제가 봐도 이상 없어서 인수증 사인하고 출고!

대리점에서 집까지 10킬로 정도 주행해 봤는데, 엔진소음 없이 조용하니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회생제동이 익숙치 않아 적응이 필요해 보이고 많은 기능이 있지만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집에 도착하여 처음으로 완속충전기 물려 100프로 충전완료!

100프로 충전에 474킬로 주행가능 거리! 배터리용량이 구형보다 늘었다는데 4륜이라 그런가... 풍족하지는 않은 주행거리가 나옵니다.

다음날 순천에 계신 할머니를 뵈러 첫 장거리 운전을 해보았습니다.
회생제동은 오토모드, 고속도로에서는 스마트쿠르즈 100~120 키로 세팅, 에어컨은 22도 오토.

인천에서 순천 목적지 도착, 330킬로 주행~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라 고속도로가 엄청나게 막혀 순천까지 6시간 이상 걸렸는데 연비, 아니 전비가 6.6킬로 나오네요. 예상과 달리 500킬로 이상 주행가능할 것 같습니다.

첫 전기차 운행 소감은~ 만족도 90%!
엔진소음 없이 조용하며 변속 없이 가속이 부드럽게 아주 잘 나갑니다. 모든 유리가 이중접합이라더니 외부 소음도 잘 막아주며 진보된 스마트쿠르즈는 울컥거리거나 급가속 급정지 없이 부드럽게 작동되어 제가 직접 운전하는듯한 주행질감을 주었습니다.

나머지 아쉬운 점 10%로는... 회생제동에 대한 적응이 조금 필요해 보이고... 자동으로 핸들조향이 자주 개입되어 깜짝 놀랄 때가 좀 생깁니다. 그리고 차량 문제인지 아직 불명확하나 크루즈 모드에서 핸들조향이 자동으로 되는데 차선 중간이 아닌 약간 우측으로 쏠려서 주행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확인해서 저의 운전 감각이 틀린 건지, 센서가 문제이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보정을 하던가 해야겠네요.

순천, 구례에서 관광도 좀 하고 인천에 복귀하는 길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처음으로 급속충전을 해봤습니다.


배터리 30%에서 충전시작. 80% 까지 딱 14분 걸리네요.
휴게소에서 화장실 갔다가 잠시 구경하고 오니 금방 80%까지 충전됩니다.
약 50% 충전하며 최고충전속도는 230kw였고,
급속충전이라면 장거리 운행에서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을 듯! 80%에서 약 410킬로 주행가능하네요.

집까지 잘 도착했습니다.  크으~~ 주행거리 대비 디젤 유류비에 비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전기료! 톨케이트 통행료 반값!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견인장치도 장착해야 하고~~ 카라반 견인하여 V2L 기능도 사용해보고 싶네요. 빨리 아이오닉5로 캠핑을 떠나고 싶습니다!!!

캠핑? 낚시? 후기는 곧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