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camping) & 낚시(fishing)

뒤늦은 매빅프로 드론 구입!

by 인천ll맨날초보 2020. 7. 28.
728x90

초딩때 잠시 RC카를 취미로 했었습니다. 그당시 귀했던 아카데미社의 '마라지'를 굴렸었죠~

초딩때 전교에 RC카를 3명이 가졌는데 그중에 둘은 록스타~ 저는 무려 4륜구동되는 미라지를!!!

 

아무튼 시간이 흘러 드론이 유행하기 시작했을때, 저게 뭐가 재미있을까??? 라는 생각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사진, DSLR 같은 취미가 없다보니 흥미가 없었나봅니다.

 

지금 유일한 취미가 캠핑인데, 심심할때 유튜버들이 올린 캠핑 Vlog들을 종종 보는데~~ 아름다운 경치를 드론으로 담아 올린 영상을 보고 급 관심이 생겼습니다.

 

어릴적 기억에 RC핼기를 잠시 만져봤는데, 조정이 너무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서 고가의 드론은 꿈도 못꾸고

연습용으로 일단 3.5천원에 한빛 '스트론' 장난감 드론을 구매했습니다.

 

와~ 잘 나네요! 몇일 가지고 놀아보니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가볍고 모터 힘이 약해서인지 실외에서는 호버링도 전혀 안되고~ 조금만 바람불어도 떠내려가더군요. 한 3주가량 틈틈히 만져보고 내가 정말 드론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다 구입하기로 결정합니다.

 

저가의 드론들을 검색하다가 점점 눈이 높아지네요. 일단 조건은 3축 짐벌 달린것중에 저렴한것!

 

처음엔 협산 지노 드론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4K 촬영도 되는데 가성비는 짱! 가격도 맘에 들고! 

직구는 오래걸려 덕유항공에서 구입하여 했더니 품절....

 

더 알아보다가~ 샤오미 FIMI X8SE가 눈에 똭~! 근데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지노에 두배가량!

그럼 중고로 알아보자~ 하고 드론카페도 가입해서 매물들 검색하는데 매물도 별로 없습니다.

 

근데 샤오미 X8SE 새상품 가격이면 중고로 '매빅'이라는 고가 브랜드 드론을 살 수 있겠더라구요.

저번주말 내내 유튜부에서 매빅 관련 영상을 넉놓고 보다가....

 

정신차려보니 전 이미 중고나라에서 어떤분과 거래를 하고있었습니다.

시세보다 10만원 가량 저렴하게 득템~ 매빅프로 플라이모어 콤보셋트 풀셋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매뉴얼 정독하고 부품들 하나씩 살펴봤는데 프로펠러 빼고는 완전 깨끗~~

배터리가 3개 인데 스마트인텔리전트 배터리라 해서 기체에 넣고 앱으로 들어가면 배터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자 충전횟수도 5-6회 정도 밖에 안되는 A급을 정말 싸게 잘 샀다 싶었는데~

 

마지막 세번째 배터리를 끼웠더니 'BATTERY ERR' 메시지가!!!

충전 횟수가 6번밖에 안되는데 셀브로큰이라니... 전주인분이 보관을 잘못하신듯~ 

고칠수 있나 여기저기 알아보니 폐기가 답이네요. 싸게 샀다 싶었는데 딱 배터리 가격만큼 싸게 샀네요 ㅎㅎ

 

뭐 전 쿨하니까~ 이걸로 딴지걸지 않고 그냥 넘어가기로~ ㅠㅠ

 

그리고 오늘 점심에 비가 안오길래 회사 근처에 송도 센트럴파크에 가서 첫 비행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전원 켜고 셋팅들 점검하고 띄울라 하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 합니다 ㅠㅠ

 

계속 날려보고 싶었지만 고가의 장비 고장날까봐~ 10분도 안되서 철수 했습니다.

어째뜬~~ 잘 납니다~~ 신기방기~ ㅎㅎ

 

주변 풍경을 찍으려고 한건 아니고, 시험 비행중에 있던 영상 짧은거 하나 올려요! 

어서 연습 끝내고 캠핑가서 좋은 영상도 많이 찍고 싶네요~

 

youtu.be/96sELt02XO4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