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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다이(D.I.Y)

루프레일용 무시동히터 거치대 만들기

by 인천ll맨날초보 2021.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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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 무시동히터를 사용하다보니 차량 내부 공기를 데우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밖에 놔두고 온풍관을 연결하고, 컨트롤러 및 전원선 등이 노출되어 어수선하고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또 온풍관이 길어서 열 손실도 있을것 같구요. 

 

무시동히터 거치대 같은게 있는지 검색했는데 없네요. 루프레일에 가로바 장착해서 매달아 놓은 정도 밖에 없어서

구상해봅니다.

 

항상 느끼지만 캐드를 배울껄 그랬나 싶어요~ 윈도우 그림판으로 대충 생각해서 도면을 그려봤습니다.

네이버에서 프로파일 검색하면 나오는 스토어에서 구입했고, 3만9천원 가량 들었네요.

3030(30X30mm) 프로파일 및 부자재 입니다.

 

무시동히터 받침대는 나중에 추가 작업을 위해 좀 넓게 만들었어요.

방법은 배송온거 그림대로 조립하면 됩니다. 이너브라켓이 육각렌치로 조여야하는데 사이즈는 잘모르겠습니다.

 

제작과정 생략하고 바로 완성해서 실사용 사진 올려요.

 

흔들림없이 잘 거치됩니다.

 

정면 모습

 

하단에 유리와 맞닫는 부분은 고무달린 조절좌를 넣어서 진동 및 기스 방지를 했습니다.

프로파일과 무시동히터 고정은 T볼트 너트를 이용해서 고정했어요. 히터 몸체 바닥의 볼트 구멍과 구멍 사이 길이가 

390mm, 그럼 프로파일은 360mm, 프로파일 중간홈까지 두께가 15mm 양쪽... 해서 맞긴한데 볼트 체결이 어려워 대각선으로 2개만 체결했네요.

상단부도 루프에 조절좌를 달아서 진동 및 기스 방지!

 

테스트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온풍관이 짧아지니 열손실도 줄고 연비도 좋아졌습니다.

온풍관에서 들려오는 바람소리도 약간 줄어든둣합니다. 플라시보 효과일수도....

 

이제 컨트롤러와 전원선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연료펌프소음만 어떻게 해결하면 정말 좋을텐데.... 마지막 숙제네요! ㅎ

 

 

아래는 차량 내부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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