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제품 리뷰

더뉴카니발 흡기크리닝 4종(흡기, EGR쿨러, 인젝터, DFP) 정비

by 인천ll맨날초보 2022. 9. 7.
728x90

차 뽑은지 3년 9개월이 되었고 66,700km 주행했습니다.

나름 오일류 교체주기 놓치지 않고 잘 관리했는데, 최근들어 주행중 추월이나 급가속이 필요할때

악셀 반응이 한템포 느려서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디젤 크리닝 4종을 시공했습니다. 정비업체마다 가격도 다르고~ 18년식 이후 요소수 모델들은 DPF 분해가 어려워서 DPF크리닝은 안한다는 업체도 있네요.

 

검색해보니 김포에 있는 완정탑모터스는 홈페이지에 정비가격도 다 오픈되어있어 바가지 걱정도 없고 후기도 많아서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2층 대기실에서 대기해야하고, 상담 외에는 1층 정비하는곳을 볼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후기들을 보니 정비하며 사진을 잘 찍어서 보내주시길래 믿고 대기했습니다.

 

대기실 깨끗하고 좋은데, 대략 3-4시간을 기다리기에는 심심했습니다. 안마의자 하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ㅎㅎ

 

아래 정비사진들은 찍어서 보내 주신것들 입니다.

 

흡기크리닝 전입니다.

헐~~ 엄청나네요! 이러니 차가 안나가지 ㅠㅠ 4년도 안됐는데 참....

 

흡기크리닝 후입니다.

어흐~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ㅎㅎ 

 

 

 

EGR쿨러 정비 전/후 사진입니다.

반짝~ 반짝 합니다 ㅎㅎ

 

 

 

인젝터 크리닝 및 동와샤 교체입니다.

 

 

DPF 크리닝입니다. 주행거리에 비해 많이 막혔다고~ 아마도 트레일러 견인해서 과속을 안하니 그런듯 하다고 하네요.

다른 후기들에서 본 것보다 재가 훨씬 많네요 ㅎㅎ

 

 

그리고 정비상담을 하다보니 브레이크오일 오염도가 심하고, 부동액 교환주기도 됐다고 해서 같이 교환했습니다.

 

 

정비 후 소감은, 악셀 반응이 빠릿빠릿해졌습니다! 와우~

 

그러나, 크리닝 후 약간의 연비개선도 기대했지만 몇일간 타보니 오히려 연비가 더 나빠졌습니다.

이상해서 문의하니 흡기가 안좋은 상태에서 ECU가 학습되어 그런것 같으니 조금 더 타보고 계속 그러면 방문 점검을 하라고 답변해주셨습니다.

 

진짜 그후로 점차 원래 연비로 돌아왔습니다!!! ECU초기화 라던지, 장거리 시원하게 운전하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아무튼 묵은때 벗겨내서 시원시원합니다! 앞으로 3-4년간은 문제없이 타겠죠? 그래야할텐데 ㅎㅎ

 

 

 

※ 직접 정비요금 지불한 솔직한 개인 후기입니다!

728x90

댓글